01

/ About

한국의 기업가와 기업들의 끊임없는 글로벌 도전을 위해 입체적인 접근법과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기회는 씨드밤에서 다루고, 그리고 숨겨진 보물같은 사람들을 오픈크리에이터즈라는 이름으로 소개하는 미디어이자 연결 채널입니다.

씨드밤(Seed Bomb)은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무섭다기보다는 아이들이 놀이처럼 진흙과 씨앗으로 구성된 작은 공의 형태를 한 덩어리를 울타리나 장벽과 같은 장애물 너머로 씨앗을 넘겨 그 곳에 정착하고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매개체와 같은 역할을 연상시킵니다. 어쩌면 많은 기업들이 한국내 마켓 안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씨드 - 성장 - 확장 단계에서 성장단계로 못 넘어 가고 있는 초기기업에게나 신선장 동력을 찾지 못하는 중견 기업 이상에게, 마지막으로는 인생의 다음 단계를 고민하는 청년 혹은 중년들에게까지 시야의 확장 및 선택의 폭을 넓히고 근거 있는 도전의 용기를 만들어 드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씨드밤은 국내에 알려지지않은 뉴욕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그 권리를 가진 회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확보한 뒤 이에 따르는 구체적인 실행안을 구성하여 한국 시장에 제공합니다. 씨드밤은 뉴욕에서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마케팅 캠페인 플랜 실행안, 그리고 이를 위한 까지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며,이를 통해 한국 기업이 아이코닉마켓인 뉴욕에서 의미있는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신규 비즈니스의 서비스 개발 및 독립 사업화 지원,​ 중견기업 규모 이상의 한국 사업체의 Globalization을 위한 Creative Lab 분야를 지원합니다.

씨드밤(Seed Bomb)은 엄청난 비즈니스 아이디어 혹은 그 기회들만 다루고 싶지는 않습니다. 사실 어떠한 프로젝트와 비즈니스이건 그것의 본질에는 사람들간의 신뢰와 협업에 있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사람 그 자체와 그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 회사, 서비스를 오픈크리에이터즈라는 이름으로 다루고자 합니다. 다만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는 분들이 아니라 한국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뉴욕의 숨겨진 보물같은 사람, 서비스 혹은 회사들을 찾아내어 그들의 깊이 있는 내면과 스토리를 드러 내고자 합니다. 혹은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었더라도 그들의 뒷면, 윗면 혹은 아래면까지 그리고 그들의 미래까지도 한번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코리안 인베이젼은 1960년대 영국의 팝음악과 락이 미국 전역을 휩쓸었던 문화적 현상을 지칭하는 브리티쉬 인베이젼에서 창안된 용어 입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으로 대표되는 케이팝 열풍 현상이 미국 전역에서 형성되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한국문화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 중견 기업가들이 미국으로 무대를 확장하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제한된 방법으로 어쩌면 이 Golden Time을 놓쳐 버릴지도 모릅니다.

Junhwan Paul KangCosmic StatioN

02

/ New York to Korea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적인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내고 물리적 거리에서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장벽, 문화적 차이 점검, 그리고 글로벌 비즈니스의 효율적 비용을 만들고자 합니다.

01.  창의적인 프로젝트 만들기

씨드밤은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뉴욕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한국시장에 도입하도록 지원합니다.

파트너쉽을 확보하고,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공합니다.

02.  커뮤니케이션 장벽 극복

씨드밤은 한국과 다른 뉴욕 시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이 아이코닉 마켓인 뉴욕에서 의미있는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실행가능한 마케팅 캠페인 플랜과 실행안, 그리고 이를 위한 매니지먼트까지 이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3.  문화적 차이 점검

씨드밤은 신규 비즈니스 및 서비스의 개발 및 독립 사업화를 지원합니다. 중견 기업 규모 이상의 한국 사업체의 Globalization을 위한 Creative Lab, 뉴욕시 및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을 지원, 제공합니다.

04.  글로벌 비용의 효율적 사용

씨드밤은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 및 기관들이 글로벌 비즈니스의 거점인 뉴욕의 문화적, 지정학적 이점을 백퍼센트 활용하여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서울과 뉴욕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기획, 제공합니다.

04

/ SeedBomber

우리는 아이디어 씨앗을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회사라기보다는 여러분과의 상호 이익을 위해 모인 사람들입니다. 언제든지 당신들도 아이디어 씨앗을 만들어 낼수 있다면 우리와 함께 할수 있습니다.

Junhwan Paul KangProducer & Founder

뉴욕에서 이민자 앙트러프러너로써 다양한 문화와 글로벌 비즈니스에 있어서 불편한 지점을 찾아내 해결하는데 능숙하다.

FacebookLinkedin
제니퍼 제이 하우스CEO / Alchemy StatioN

그리스 이민자의 후예로 오랜 기간동안 예술기관의 펀드 조성과 프로듀싱을 해 왔으며 크리에이티브 문장 만들기와 아이디어 생산에 능하다.

FacebookTwitterLinkedin
기진 장Founder / 크리에이티브 실버

한국, 일본, 그리고 미국에서의 삶의 경험으로 인해 그를 통한 비디오 컨텐츠 그 자체로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한 그릇에 담아 내고 있다.

FacebookTwitterLinkedin
효은 김컨텐츠 스페셜리스트

넥슨, 씨제이에서의 마케팅 및 글쓰기 경험과 뉴욕에서의 기술 중심의 프로젝트로 인해 문화와 기술의 융합 그 자체를 일과 삶으로 도전해내고 있다.

FacebookTwitterLinkedin
Huerim Claire Ann Illustrator / Editorial Designer

18년 넘게 미국의 이민자의 정착과 언어 교육을 담당해 왔으며 이제는 그들의 미래 직업 교육과 글로벌 기업의 협업을 통한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FacebookTwitterLinkedin
동윤 크리스 염CTO / Cosmic StatioN

세컨드 라이프와 징가에서의 멀티 내셔널 팀의 경험, 그리고 다양한 언어를 다루어본 프로페셔널 아키텍트이자 엔지니어이지만 과거의 일러스트레이터로서의 감성이 결합되어 있는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앙트러프러너이다.

FacebookTwitterLinkedin